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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배급과 흥행』 - 관객은 모르는 영화 산업의 비밀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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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하용| 『 영화 배급과 흥행 』| 아모르 문디| 20하나 9​ ​ 영화에 관 심이 많지만 주로 감독 롱이 쟈싱 영화 회사에만 관 심이 많아 배급이라는 분야는 전혀 몰랐 슴니다. 사실 영화 배급이라는 분야에 대한 정보도 별로 없을 뿐더러 소수에게만 제한되어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 이 책은 가뭄의 단비와 같은 책입니다. 최근에 어떻게 배급이 이뤄지고 있는지 20하나 8년까지 최근의 데이터를 가지고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주고 있어서 좋앗슴니다. 1단 왜 배급과 하는지부터 new 알았습니다.. 1조 같은 상품으로 유통이라는 스토리울 쓰지만 영화는 역사 초기부터 독점적인 선 용그오은을 가지고 상영에 대한 허가를 분배하는 방식으로 발전했기 때문에 배급다는 것이라고 하는 것이다. 마치 공산정부가 식량 배급권을 주듯 영화도 배급한다는 개념입니다. 영화 배급은 모두 주 단위로 돌아가는데 토요일 1이 가장 관객이 많아 화요일 1이 가장 적은 슴니다. 금요일 1~1도 1까지 주로 스토리로서 그대로 목요일 1~수요 1단위로 한 주식을 계산하는 것이다. 영화는 공개한 하나 주가 가장 중요하지만, 한개 주 카이펑 시의 관객을 하나 00이라는 것이라면 평균적으로 2주일 차에는 30%가 줄어 3주 차에는 또 그 숫자의 30%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슴니다. 이는 경쟁작이 없을 때 이야 이제와 옷유사하고 취향의 경쟁 작품이 공개되는 것이라면 평균적으로 하나 5%더 관객이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하 슴니다. 결국 어떤 주차에 어떤 경쟁 영화를 만나느냐에 따라 최종 스코어는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1별에서도 관객 비율을 예상할 수 있지만 ​-금요일 1의 관객수=목요일 1의 관객 수*하나 2개%-토요일 1의 관객수=금요일 1의 관객 수*하나 87%-1도 1의 관객수=토요일 1의 관객 수*92%​ 이런 공식이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목요일 1영화가 개봉한 성적을 보면 그 주차의 관객 수를 계산할 수 있어 금요일 1, 토요일 1의 성적을 보면 평균보다 흥행하는 영화나 안 되는 영화인지 올바른 판단을 슴니다. 이 비결로 최종 스코어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주의 메인 스토리 관객 수가 영화 흥행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한 주가 되면 이 영화가 몇 만 영화인지 바로 계산기를 두드려 자신감이 생겨요. 이런 비결을 활용하고 극장은는 영화가 안 되는 영화를 빨리 판단해서 최대한 관객을 많이 걸린 1수 있게 영화관을 조절하는 구조라 하네요. 관객을 구분할 때도 하나)의 위험을 감눅은 소중한 관객 2)모방 관객 3)다수결을 존중하는 사람 이렇게 3가지로 자신 누구와 할 것이다. 하나)의 위험을 감눅은 관객의 평가가 어떻게 자신에 의해서, 2)모방 관객이 영향을 받으며 3)다수결 존중 관객까지 이르면 큰돈의 흥행 영화가 자신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시즌도 아주 중요한데 가장 성수기 때는 여름 시즌이에요. 이외에도 겨울 시즌, 명절 시즌(설·추석) 등이 있습니다. 관객이 전체처럼 보여도 시즌별로 관객의 특성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시즌에 잘 맞게 영화를 배치해야 할 것이다. 20하나 9년에는 4월에 마블 시즌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전통적으로 4월은 비스볼소지만 마블 영화가 전 세계 공통으로, 이 시기에 개봉됐을 때 new시즌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한국 영화 관객은 최근 몇년간 2억명을 넘어섰지만 더 늘지 않는 추세인 총량이 정해진 상태에서 누가 더 많은 파이를 들고 갈지의 게이 니다이프니다. 연중 가장 관객이 많이 드는 30주의 차를 어떻게 공략할 것인가를 두고 다양한 메이저 업체들이 전쟁을 치르듯 치열한 머리 싸움을 하지만 최근 몇년간의 전략과 그 결과를 설명하는 부분이 관 심으로 우오쯔슴니다. 배급사가 극장도 함께 소유한 상태에서 이런 관리 기법이 발전하면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에 매우 민감하게 배급과 극장 상영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주차 성적이 최종 스코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스크린 독과점 같은 현상도 점점 심해지고 있고, 작은 영화들은 갈수록 설 자리를 잃어가는 상황이죠. 이런 답답한 상황은 이미 알고 있던 내용이긴 했지만 이런 논리로 배급판이 돌아가는구나라는 것을 알게 돼 좋았습니다. 또 이런 상황이 빨리 바뀌어야 한다는 의견도 들어왔습니다. 스크린 독과점과 관련해 여러 법안이 논의되고 있지만 실제로 허락을 받고 빨리 정리하기 바란다. 이밖에도세부적인업계정보가많아서관심있는책이였습니다. 영화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이에요.늘 그랬던 것처럼 책을 리뷰했던 dnrep 씨는? 대학 시절 전자공학을 전공했는데 영화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단편영화를 만들기도 했어요. 졸업 후에는 IT회사에서 1 하고 있는 평범한 회사원인데 여전히 영화와 관련된 모든 것에 관 심이 많은 영화 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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